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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사이클 파워미터를 사용한 훈련 원칙
작성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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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6-12-15 오후 9:29:44
조회수 1201


아이언맨 선수들의 파워 값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정상의 프로 선수와 에이지 그룹 상위 선수가 되기 위한 조건을 알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선수 누구든지 정상급 선수들이 사용하고 있는 원칙을 시행해서 효율적으로 훈련할 수 있습니다.


Functional Threshold Power (FTP)


선수가 1시간동안 유지 할 수 있는 파워 값 입니다. 다른 측정 값을 알기 위한 기준이 되기 때문에FTP값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FTP 값이 너무 정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값이 정확하지 않을 것입니다.


Intensity Factor (강도 률)


페이스 조절은 트라이애슬론, 특히 아이언맨 시합 또는 코나 시합을 성공하기 위한 핵심입니다. 파워미터를 사용하는 것은 선수들이 얼만큼의 힘으로 탔는지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고, 최상의 페이스 분배를 가능 하게 하면서 추가적으로 강한 런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IF를 사용하면, 선수들은 알맞은 자전거 파워 값의 범위를 정할 수가 있습니다. 프로 남자선수와 여자선수들의 IF 수치는 0.78 에서 0.82 입니. 이것은 선수들이 선수들의 FTP 값의 78%에서 82%로 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프로 철인선수들이 4시반 에서 5시간 동안 자신들의 한 시간 동안 버틸 수 있는 정도의 힘 (FTP) 79%에서 82%로 버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에이지 그룹 선수인 경우, 달리기 후 강한 런을 하기 위해서는 IF 수치를 0.65에서 0.75를 목표로 잡아야 합니다.

IF 수치를 사용해서 목표 자전거 파워 값을 정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에 선수의 FTP 값이 250W 인 경우, 이 값에 0.70를 곱하여서 자전거 파워 값 목표를 175로 잡으면 됩니다.

만약에 당신이 아이언맨 시합에 처음 도전하는 경우 이거나 런이 약한 선수라면 IF 수치를 0.65로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 수치를 이용하면 자전거 페이스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특별히 초반 오버 페이스를 하지 않는데 도움이 됩니다.


Variability Index (변동지수)


아이언맨 시합은 꾸준하게 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어 비를 낮게 쓰는 것은 글리코겐을 빨리 소모하게 하기 때문에 피로가 빨리 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러므로, 파워를 최대한 일정하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VI 수치를 사용하면, 파워를 불규칙하게 쓰는지 일정하게 쓰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 남자, 여자, 에이지 그룹 선수들의 목표는 VI 수치를 1.05또는 더 낮게 잡고 있습니다. 비록 언덕이 많은 코스에서 VI를 낮게 유지하는 것이 힘들 수도 있지만, 일정하게 힘을 분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코나 자전거 코스는 고도 3000ft 만큼 올라가야 하므로 평지라고 할 수 없지만, 모든 프로 선수들의 VI 수치가 1.05 또는 더 낮습니다.


Watts per Kilogram (kg당 파워)


많은 선수들이 정상급 선수들의 시합 파워 값을 궁금해 합니다. 하지만, 선수들의 몸무게가 다양하기 때문에 파워 값 만으로 선수들의 파워 값을 측정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예를 들면, 만약에 두 선수가 300w 로 타는 경우, 한 사람의 몸무게는 70kg, 다른 사람은 75kg일 때, 실제 그들의 속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두 선수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kg당 파워 값을 사용해야 합니다.


 


출처:트레이닝픽스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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