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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야외 수영(open water) 요령
작성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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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7-06-04 오후 4:12:30
조회수 1269




경험이 많은 선수라도 오픈워터(open water) 수영은 쉽지 않습니다.
조류가 있는 장소(바다, , 저수지 등)에서 수영을 할 때는 수영장수영과 다른 테크닉 요소와 전방응시(head up) 같은 육체적인 어려움, 그리고 야외에서 수영을 한다는 두려움을 이겨야 하는 정신적인 어려움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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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훈련을 할 때 전방응시 훈련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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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위로 머리를 들어 전방을 확인해야 하는데 글라이딩(팔을 앞으로 뻗을 때)을 할 때 들어야 합니다.

이때 몸이 약간 가라앉게 되는데 발차기를 더 차야 물에서 엉덩이와 하체가 가라앉지 않게 됩니다.



파도가 있다면 전방 확인을 하기 위해 머리를 좀 더 높이 들어야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엉덩이는 더 가라앉아 필요 시에만 헤드업을 해야 효율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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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몸이 파도의 위에 있을 때 보는 것이 중요한데 그렇게 되면 전방을 더 멀리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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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로 들어갈 때와 나올 때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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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면서 큰 파도가 오면 파도 밑으로 들어가고, 나오면서 큰 파도가 뒤에서 온다면 서핑을 하듯 파도를 타고 쉽고 효율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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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정신적인 측면에서 자신감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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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감을 갖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경기 전에 경기와 같은 상황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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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경험했었던 것을 활용하면 다시 그 상황이 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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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여러 사람과 함께 수영을 하는 것(그룹 수영)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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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육체적/정신적인 측면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 장소와 유사한 곳, 비슷한 조건을 경험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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