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Home>트레이닝 > 달리기

제목 완벽한 달리기 보수 찾기
작성자 관리자
첨부  
등록일 2017-01-06 오후 2:42:12
조회수 952

당신에게 맞는 완벽한 보수 찾기


러너들과 트라이애슬론 선수들 사이에는 좋은 달리기 보수에 대한 뜨거운 논쟁들이 있습니다. 비록 완벽한 보수 숫자는

정해진게 없지만 선수들이 목표로 해야 되는 범위는 있습니다


보수을 늘리면 같은 또는 적은 힘으로 달리기를 빨리 있는 것뿐만 아니라, 부상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대부분의 달리기 부상은 자세와 연관된 세가지 양상인, 발꿈치딛는 자세, 지나친 보폭 또는 지나친 보수에서 옵니다

좋은 뉴스는 보수는 세가지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보수가 향상 되었을 무릎 부상의 위험을 줄여 줍니다.

 

보수 정의


달리기 보수는 1분을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달리기 보수를 측정하기 위한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1.왼발이 바닥에 딛는 숫자를 30초동안 세어 봅니다. 그리고 수에 배를 곱해서 60 동안의 수를 계산하고                   다시 배를 곱해서 양쪽 발이 보수를 측정할 있습니다.    

          2.달리기 보수를 세어주는 기능이 있는 시계를 착용합니다.

 

즐기면서 하는 대부분의 러너들은 150에서 170 정도의 보수를 유지 있습니다.

160보다 낮은 보수는 지나치게 넓은 보폭으로 뛰는 러너들 사이에서 있습니다. 좋은 뉴스는 보수를 향상시키면

시에 보폭의 문제점을 개선할 있습니다.

 

보폭이 보수와 자세에 미치는 영향

 

보수가 높을수록 빨리 달릴 있습니다. 당신의 달리기 보수가 낮은 경우에는 보폭이 지나치게 넓어서 달리기

세가 뚝뚝 끊어지거나 위아래로 뛰게 됩니다.  


위아래로 많이 뛰거나 보복이 지나치게 넓어지면 부상 위험이 높아집니다. 보폭을 줄여서 보속을 높이게 되면 부상

위험이 적어지고 빨리 달릴 있습니다.


또한, 보폭을 줄이면 발을 딛는 위치가 달라지게 것입니다. 보폭을 줄이고 보수를 늘리기 위해서 노력하면 자연적으

발을 딛는 위치가 둔부 아래쪽으로 위치하기 때문에 매우 이상적이라고 있습니다


이런 자세는 아래로 뛰지 않게 해주고 발이 회전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추진력을 높여주고 에너지를 적게 사용할

있게 됩니다.


모두에게 맞는 완벽한 보수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에게 이상적인 보수가 있는데, 보수에 미치는

요소들 , 둔부 이동성, 전체적인 몸의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180 보수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많은 분들이 많지만 것은 Jack Daniels 라는 코치가 1984년도에 선수들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밝혀진 것입니다.  


나중에 코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구해 결과 180 넘는 선수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코치는 후에 모든 러너들이 180으로 뛰어야 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러너들은 자기 자신에게 맞는 보수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 보속을 기록하고 보폭과 자세를 교정하면서 보속을 늘려가면 빠르고 효율적으로 달릴 있습니다.

 

댓글!댓글달아주세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