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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언덕을 잘 타기 위한 기본요소
작성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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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7-01-05 오후 3:45:49
조회수 1082


언덕 오르기는 많은 사이클 선수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하지만 몇몇 선수들만이 마스터한 어려운 기술입니다. 때때로 언덕 기술은 큰 언덕이나, 끝이지 않은 언덕이 있는 시합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게 됩니다.

아무리 훌륭한 사이클 선수일지라도 언덕에서는 선수들이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어 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언덕을 잘 타는 선수가 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언덕이 왜 힘든지 과학적 지식을 이해하고, 언덕코스를 위한 훈련방법을 이해한다면 당신은 어떤 경사도의 언덕도 정복할 수 있습니다.

언덕 오르기는 결코 쉽지 않지만, 언덕을 오르는데 필요한 훈련과 지식은 다음 언덕을 오르기 위한 준비가 될 것입니다.

언덕을 잘 타는 선수가 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

언덕을 잘 타는 선수가 되기 위해서 많은 다른 요소들이 필요합니다. 모든 요소들을 동등하게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되지만, 성공적인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들입니다.

언덕 훈련을 할 때 아래 요소들을 기억하세요.


자세

처음 요소는 가장 많이 무시되고 있을 수 있는 자세입니다. 이것은 단순하게 당신이 언덕을 오를 때 어떻게 자전거를 타는지에 대한 것 입니다. 비록 유산소 능력과 힘이 중요할지라도 자세가 올바르지 않다면, 당신은 많은 에너지를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목적은 80에서 90 회전 수를 유지 하면서 편한 하고, 가능한 오래 앉아 있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페달에 힘을 실을 때는 상체를 편안하게 힘을 빼고, 둔부와 허리 아래쪽을 안정되게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힘과 체중의 비율

다음으로는 힘과 체중의 비율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 비율은 kg당 얼만큼의 파워를 만들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비율이 높을수록 언덕에서 더 잘 탈수 있습니다.

시즌 기간 동안 또는 훈련을 하면서 자신의 힘과 체중의 비율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역치

다른 요소로는 자신의 젖산 역치 또는 가동되는 역치 파워값(FTP) 을 높이는 것입니다. 역치 수준을 올리기 위한 훈련을 하는 것은 언덕을 잘 타기 위해서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사이클 선수로서의 전체적인 신체단련에 중요합니다.

기억하세요, 역치 수준이 높을수록 언덕을 오를 때 더 큰 파워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정신력

언덕을 잘 타는 선수가 되기 위해서 중요한 것 중에 또 하나는 언덕을 오를 때 정신적 한계를 어떻게 극복하는지 입니다. 많은 선수들은 언덕이 오르기도 전에 부정적인 혼잣말 또는 불량한 태도 때문에 정신적으로 패하게 됩니다.

언덕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신력과 심리적 도구를 발달 시켜야 합니다. 종종 호흡이 악화되면 경기력 또한 나빠질 수 있으므로, 일정하고 차분한 호흡을 단련시켜야 합니다. 또한 언덕을 오르면서 긍정적인 마음 자세를 유지하고 긴장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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